California Highway 1 - 도로 소개 및 여행 개요
California State Route 1은 아래의 지도에서 보시는 것처럼, 미국 서부해안을 따라 나 있는 고속도로인데요, 총 길이가 무려 1,055 km에 달한다고 합니다. 서울에서 부산까지 톨게이트에서 톨게이트까지의 거리가 410 km 라고 하니까요, 약 2.5배 정도 되는 거리라고 하겠습니다. 이 도로가 아래의 지도에서 보시는 것처럼 해안을 따라 나 있습니다. 그래서, 정말 눈이 부시게 아름다운 바다, 그리고 자연의 모습을 지겹도록(?) 볼 수 있는 도로로 알려져 있고요, 세계적으로 유명한 Drive Course 라고도 합니다.
San Francisco에서의 여행을 마치고, 이 도로를 따라 2박3일 코스로 집이 있는 San Diego까지 가게 되었습니다.
![]() |
California 1번 고속도로 (출처: |
조금 귀찮으서라도 구글링을 통해 California State Route 1 또는 California Highway 1이라고 검색어를 넣으시고, 이미지 검색을 해보시면, 해안을 옆에 끼고 이어진 이 도로에서 만날 수 있는 자연의 절경을 간접 경험해보실 수 있습니다.
위에서 아래로 내려오면서 찍고, 느낀 것들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정리하다 빠뜨린 것도 있는 것 같지만, 생각나면 Update, 아니면 말고요~
1. Point Lobobs (제 블로그로 연결)
파도가 부서져 하얀 거품을 만들어내는 장관을 볼 수 있었던 곳입니다.
2. Highway 1에서 만난 풍경 (제 블로그로 연결)
망망대해가 무엇인지? 환상적 드라이브가 무엇인지? 등을 느끼게 해준 Highway 1의 풍경입니다.
3. Pismo Beach (제 블로그로 연결)
일정하게 밀려는 파도 속에서 서핑을 즐길 수 있는 해변입니다. 일정하게 밀려오는 파도는 마치 삼겹살을 연상시키기도 하는... ^^
4. Hearst Castle (제 블로그로 연결)
Hearst 가문이 산 꼭대기에 지은 성같은 집입니다. 찰리채플린, 루즈벨트, 처칠과 같은 명사들도 자주 찾았던 곳이라고 합니다.
5. 17 Mile Drive (제 블로그로 연결)
Pebble Beach를 옆으로, 골프장과 바다를 같이볼 수 있는 길로, Lone Cypress라는 바닷가에 홀로 떨어져 자라나고 있는 소나무를 볼 수 있는 곳입니다.
6. Cannery Row (제 블로그로 연결)
본의 아니게 물개로 추정되는 동물을 만났던 곳입니다.
댓글
댓글 쓰기